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국민들의 문화권을 보장 하기 위해 ‘문화가 있는 날’로 지정되어 영화를 반값에 볼 수 있습니다. 그 외에도 박물관, 전시관 등 관람이 무료이거나 할인관람이 가능한데요. 2024년 6월 문화가 있는 날 영화 할인 시간과 개봉영화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.
1. 문화가 있는 날
문화가 있는 날은 2014년 부터 국가에서 지정한 국만의 문화권 보장을 위한 날로 전국 문화 축제의 기분을 낼 수 있는 날입니다.
특히 문화가 있는 날(마지막 주 수요일) 주간에는 문화 행사들이 많이 있습니다.
2024년 6월 문화의 날에는 전국 45개 자연휴양림이 무료개장을 합니다. 시설사용료는 별도지만 입장료는 무료라서 요즘 같이 더운 때는 좋은 기운을 얻어 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이 외에도 6월에는 전시 30% 할인, 공연 40% 할인, 체험 행사 등 협업하는 행사 들이 많이 때문에 참고 해서 아이들과 연인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데 정말 좋은 하루 입니다.
고물가 시대에 괜찮은 전시를 6만원에 달하는 금액을 4만원에 볼 수 있는 날이기도 합니다.
2. 문화의 날 영화 할인 시간
가장 대중적인 문화 장르인 영화도 2D 평일 기준 14,000원인데, 7,000원에 볼 수 있습니다.
2.1. 문화가 있는 날 할인 영화관
- 전국 CGV
- 전국 메가박스
- 전국 롯데 시네마
영화 할인 시간 : 17시~21시 (오후 5시부터 9시까지)
2D 일반관 한정으로 7,000원에 관람이 가능 합니다. 특별관은 제외되는 것은 아쉽지만 7,000원에 상영하는 영화를 볼 수 있는 것은 요즘 같은 시대에 정말 꿀혜택이 아닌가 생각됩니다.
3. 6월 26일 문화가 있는 날 개봉 영화
콰이어트 플레이스 : 첫째 날
절대 소리 내지 말 것!! 모든 소리가 사라진 첫 째 날!!
콰이어트 플레이스의 스핀오프 작품으로 6월 26일 개봉 합니다.
매니아들은 n차 관람을 정석으로 보고 있는 콰이어트 플레이스 시리즈입니다. 영화관에서 봐야 진짜라는 점과 4D, 아이맥스 등에서 관람하면 더 흥미진진하고 즐겁겠지만 문화가 있는 날 개봉을 하기 때문에 일반관에서 싸고 빠르게 1차 관람하고 n차 순례까지 하면 너무 즐거운 관람이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.
[이 블로그의 다른 글] 2024 영화 할인 정보 정리